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알아보기 - 한국소비자원
    생활 정보 2015. 12. 10. 16:35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루종일 비가 오네요. 이런 날은 밖에 나가기 싫고 집에서 맛있는 간식이나 먹으며 뒹굴거리고 싶은 하루입니다. 비 온다고 축 쳐지지 말고 오늘 하루도 열심히 살아봐야겠습니다. 요새는 이런 저런 경로로 물건을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판매자도 예전과 비해서는 어마어마하게 다양해졌죠. 이러한 다양한 물건과 다양한 경로를 통해 물건을 사다 보니 소비자들의 불만이 많아지는 것은 당연하죠. 이러한 경위로 인해 생긴 기관이 바로 소비자보호원입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먼저 소비자보호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야 한답니다. 검색사이트에서 소비자보호원 을 검색하세요.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피해구제사례 및 사건 조회 등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워낙 다양한 내용 들을 포함하고 있어 어렵긴 하지만 우리가 궁금한 소비자보호원 환불 규정 중 일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리가 가장 흔하게 구매하는 공산품의 경우. 정상적인 기능이 안되는 경우 공산품의 경우 10일 이내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구매 후 1개월 이내 에는 제품 교환 또는 무상 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1달이 지났다고 하여도 품질 보증 기간 내에서는 당연히 수리가 가능하답니다.

     

     

     

    그 외에도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피해구제사례란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를 방문하시면 각종 사례와 해결책 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답니다. 방문을 해보면 전자상거래 제품 구매부터 카드결제, 한방 시술, 치과 임플란트 등의 아주 다양한 사례 들을 포함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사항을 확인해보실 수 있겠습니다.

     

     

    요즘에는 물건 뿐 아니라 서비스 재화를 돈을 주고 구매하는 경우도 많다보니 워낙 사례가 다양하더군요. 그리고 요즘에 자주 가시는 펜션이나 숙박시설에 대한 환불규정까지 일상 생활에서 구매를 하는 모든 것에 대한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내용들을 가득 담고 있습니다. 저도 가끔 구매한 물건 때문에 골치가 아픈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앞으로는 한국소비자원 검색을 통해 해결 방법을 찾아보도록 해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