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I 계산하기 방법 알아보자
    생활 정보 2016. 2. 19. 12:01

    안녕하세요. 언제부턴가 우리나라는 다이어트의 세상에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몸짱에 대한 열풍이 불어온 이후 너도 나도 다이어트는 필수가 되었지요. 물론 저도 매년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는데 쉽지가 않네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듣는 단어 중 하나가 바로 BMI 입니다. 오늘은 BMI란 무엇인지, 그리고 이 BMI 계산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MI는 BODY MASS INDEX의 약자로써, 신체 질량 지수라고 합니다. 키와 몸무게의 비율을 활용하여 체중의 적정 정도를 나타낸 지표로 보시면 된답니다. 이러한 BMI 는 체중(KG) / ( 신장(M) X 신장(M) ) 으로 구하는데요. 간단하게 BMI 계산하기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네이버 검색창에서 BMI 계산하기 라고 입력을 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간단한 계산기가 나오게 된답니다. BMI는 키 대비한 체중이라고 했죠? 그렇기 때문에 비만도를 체크하는 지수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네이버 BMI 계산하기 를 통해서 제 BMI를 계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별에 본인의 성별을 체크하시고 본인의 키와 몸무게, 나이를 적으신 후에 계산하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간편하게 계산되어서 나오게 된답니다.

     

     

     

    계산을 해보니 BMI가 23.67 로 과체중이네요^^; 20대 남성 상위65%에 속한다고 하네요. 정상을 벗어난 체중이 분명하네요. 이 BMI 계산하기 기준으로 봤을 때 정상 BMI는 18.5~23 인 것으로 확인이 되네요. 위 결과로는 쪼금 살찐거라고 위로해 봐야겠습니다.

     

     

     

    BMI 기준으로 25 ~ 30 은 비만.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해야하는 수치이며 30이 넘어간다면 건강이 아닌 목숨을 위해 필사적으로 살을 빼야하는 고도비만 수치입니다. 이처럼 간단하게 네이버를 이용해서 BMI 계산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수치를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다이어트 목표 수치로 삼고 열심히 살을 빼보는 것도 하나의 목표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상인 분들은 너무 과하게 다이어트 하지마세요^^;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오늘도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