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민주택채권 할인율 알아보기 - 주택도시기금
    생활 정보 2016. 2. 20. 01:20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재테크 수단으로 어떠한 것을 하고 계신가요? 주식이 될 수도 있고 부동산이 될 수도 있고 펀드 그리고 채권 등등. 다양한 재테크 수단이 있죠? 저 같은 경우는 주식에 관심이 많아서 주식으로 재테크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주식과 함께 따라다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채권입니다. 아직까진 채권에 대한 공부가 많이 되어 있는 상태가 아니라 직접적인 투자를 하고 있진 않지만 주식과는 어떠한 의미로 반대되는 재테크 수단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같이 공부해 보는 의미로 오늘은 국민주택채권 할인율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국민주택채권 이란 국가나 지자체에서 국민주택사업에 필요한 사업을 조달하기 위해서 발행하는 채권입니다. 이러한 국민주택채권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게 되면서 자연스레 국민주택채권 할인율 역시 따라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채권매입금액은 시가표준금액에 매입율을 곱하는 방식으로 계산이 된답니다.

     

     

     

    이러한 국민주택채권 할인율 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시답니다. 포탈사이트에서 주택도시기금으로 검색하셔서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주택도시기금에서는 주택마련을 위한 대출 이나 건물 건설에 대한 지원, 그리고 국민주택채권 에 대해서 관리하는 기관으로 해당 내용에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씩은 접속해 보는 사이트랍니다.

     

     

     

     

     

     

    이렇게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아래 화면과 같은 메인화면이 나오게 되고 국민주택채권 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아래와 같이 상단 메뉴에서 청약/채권 -> 국민주택채권안내 메뉴를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들어오게 되면 1종과 2종 국민주택채권이 나오는데 현재 제 2종 국민주택채권은 발행이 폐지됨에 따라 우리가 확인하고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은 바로 제1종 국민주택채권입니다.

     

     

     

    이렇게 접속된 화면에서 왼편 메뉴바에서 제1종 국민주택채권 메뉴 아래의 채권매도단가/수익율/할인율을 클릭하시면 국민주택채권 할인율 을 조회하실 수 있답니다.

     

     

     

    2016년 2월 기준으로 조회해본 국민주택채권 할인율 입니다. 매도단가 / 수익율 / 할인율 까지 2월 한달 간의 변화내역을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월 19일 기준으로는 매도단가는 9872 원 / 수익율 1.75 / 할인율 1.5413 이네요.

     

     

     

    이상으로 국민주택채권 할인율 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다루는 주제인 만큼 아직은 어렵고 낯설지만 조금씩 여유를 가지고 하루하루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채권 관련 내용은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다같이 배워가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해요^^ 배우는 자만이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