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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 법 - 대법원
    생활 정보 2016. 3. 3. 20:26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어떠한 일이든지 인터넷으로 대부분 할 수 있지요? 저는 오늘 증권계좌를 은행이나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개설을 했답니다 ^^; 참 놀라운 세상이죠? 그만큼 인터넷이 발달됨에 따라 대부분의 업무를 인터넷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동사무소에 가지 않고도 대부분의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을 위해서는 먼저 대법원 전자시스템으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먼저 검색사이트에서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이라고 검색하셔서 홈페이지로 접속하십니다. 아래와 같이 검색하셔서 홈페이지로 고고~

     

     

     

     

    기본증명서는 등록기준지, 이름, 출생년월, 주민등록번호 등이 명기된 서류랍니다. 자 이렇게 대법원 전자등록시스템으로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을 보실 수 있으시며, 이러한 메인화면 가운데 떡 하니 자리 잡은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이라는 메뉴를 클릭하십니다.

     

     

     

     

     

    다음화면으로 넘어오면 아래와 같이 간단한 기본적인 내용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하시고, 아래 동의하신 후 조회를 클릭하셔서 다음단계로 넘어가 볼까요? 아, 그리고 당연히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한다는 점도 알고 계시죠??

     

     

     

    다음화면에서는 추가 정보 중 아무거나 한가지만 입력하라고 하네요^^ 부모님이나 배우자 성함 을 간단하게 입력해주시고 다시 조회 클릭!

     

     

     

    이제 다음화면에서 드디어 우리가 원하던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서 설명드릴께요.

     

     

     

    상단에서부터 간단하게 입력을 하신후에 아래 빨간 박스쳐 놓은 부분에서 기본증명서를 선택하시고 발급을 하시면 손쉽게 발급 끝!

     

     

     

     

    이상으로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위와 같이 10분 이내에 손쉽게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오늘 포스팅이 유용하셨기를 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무리하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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