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년인턴제 지원금 알아보기 - 2016년
    생활 정보 2016. 2. 22. 08:40

    안녕하세요. 드디어 한 주가 또 시작되었네요^^ 힘내서 이번 한 주도 알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요즘 N포세대다, 취업난이다 하여 청년실업이 나라의 큰 문제로 부각된지 오래입니다. 우리 청년들이 한참 일할 나이인데 일자리를 구하지 못한다는 것은 국가 입장에서는 가장 큰 문제가 아닐까요? 그래서 많은 방안들이 나오고 있는데 아직 그러한 문제들을 완벽하게 해결하진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그 방안 중 우리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것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청년인턴제 와 청년인턴제 지원금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대부분의 기업들이 인턴제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죠? 실제 입사를 위해서 어떠한 능력들이 필요하고 취업 후 어떠한 일들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여기서 좋은 능력을 발휘한다면 실제 입사로도 연결되는 제도인데요. 기업입장에서는 정규직보다는 낮은 임금을 주고 자신의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판별할 수 있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청년인턴제 란 무엇이고 청년인턴제 지원금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당연히 사업의 목표는 취업이 어려운 청년층에게 인턴 과정을 통해 정규직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얼마의 지원금을 제공해서 취업난을 해소시키고자 하는 제도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청년인턴제 대상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먼저 인턴지원자는 만 15세이상 부터 34이하인 자 이며,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입니다. 대상 사업장의 경우 5인이상의 중소기업이어야 하며, 중견기업까지 지원이 가능하네요. 그렇다면 이러한 청년인턴제 지원금 은 어떻게 될까요??

     

     

     

     

    먼저 청년인턴제를 통해 인턴을 채용한 기업은 중소기업의 경우에는 월 60만원 / 중견기업은 월 50만원의 지원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인턴으로 고용한 직원이 정규직으로 전환할 경우 6개월 간 65만원을 지원하여 인건비에 대한 부분을 기업이 모두 책임지는 것이 아니라 국가에서 일부 보조하여 일자리 확보를 촉진시킨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청년인턴제는 워크넷에서 구직자, 구인자 모두 신청가능하며 해당 내용 역시 워크넷에서 확인가능하오니 관심있는 분들께서는 한 번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청년인턴제 와 청년인턴제 지원금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날로 심각해지는 청년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한 방책 중 하나로, 청년들에게는 인턴쉽의 기회를 주고, 기업에게는 이러한 인턴쉽을 활성화하기 위한 지원금을 제공해서 양쪽 모두에게 혜택을 주려는 시도는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 뿐 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국가, 기업 모두 조금만 더 힘써서 청년들이 일자리가 없어서 괴로워하는 일은 하루 빨리 줄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