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엑셀 숫자 연속 채우는 법 알아보기
    생활 정보 2016. 2. 21. 23:03

    안녕하세요~ 요새는 엑셀로 문서나 데이터를 만드는 일을 많이 하죠? 특히나 직장 생활을 하다보니 대부분의 데이터 작업은 엑셀을 통해서 하기 마련입니다. 특히나 대량의 데이터를 엑셀로 관리해야 아무래도 수정이나 찾기, 출력 등이 용이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엑셀을 이용하고 있죠? 오늘은 엑셀 다룰 때 가장 기초가 되면서 알고 나면 쉬운 방법 중 하나인 엑셀 숫자 연속 채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어떠한 규칙성을 가진 숫자를 연속해서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홀수이던지 짝수이던지 그러한 규칙을 가진 숫자를 직접 손으로 입력하면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리겠죠? 그럴 때는 간단한 입력과 드래그를 통해서 손쉽게 엑셀 숫자 연속 입력이 가능하답니다.

     

     

     

     

    자 먼저 엑셀 숫자 연속 입력 하기를 알아보기 위해서 먼저 위 사진과 같이 특정한 규칙의 숫자 2개를 입력합니다. 저는 홀수로 입력하고 싶어서 첫 행에 1, 두번째 행에 3을 입력하였습니다. 그리고 1과 3을 적은 엑셀 칸을 선택하신 후에 오른쪽 아래의 점을 클릭하시면 십자가 모양이 나오면서 아래로 쭈욱 드래그 하시면 드래그 하신 칸까지 홀수 배열로 엑셀 숫자 연속 채우기가 완성된답니다. 아래 사진은 그 결과 이지요.

     

     

     

     

     

     

    이해가 어려우신 분들의 위해서 이번에는 3의 배수로 엑셀 숫자 연속 채우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두번째 값까지. 즉, 3과 6을 입력하신 후 두개의 칸을 선택을 하시면 되구요. 마찬가지로 오른쪽 하단의 검은색 점을 클릭하셔서 아래로 쭈욱 드래그 하시면 된답니다. 함께 해보실까요??

     

     

     

     

    설명 드린 바와 같이 3이랑 6을 입력하신 후 두칸을 선택하시고 6의 우측 밑에 있는 점을 선택하셔서 아래로 드래그~

     

     

     

     

    이렇게 드래그 하시면 아래와 같이 3의 배수가 나오게 된답니다. 어렵지 않으시죠??

     

     

     

     

    이상으로 엑셀 숫자 연속 채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어떠한 규칙적인 숫자를 연속으로 채우고자 할 때 처음 두개의 숫자를 입력하시고 그 두 칸을 드래그하여 선택하신 후 선택된 두칸의 오른쪽 하단 검은색 점을 입력하시고자 하는 란까지 아래로 쭈~~욱 드래그 해주시면 된다는 것입니다. 글로 설명하자니 조금 어려운 감이 있는데 직접 해 보시면 아주 손쉽게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다음 번에 더 좋은 엑셀 정보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