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종류
    생활 정보 2016. 4. 6. 16:26

    요즘에는 다이어트 못지 않게 웰빙 식단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건강에 대한 우리의 관심도 날로 높아지고 있는 것이겠죠? 그러한 건강 식단 중 우리에게 가장 많이 들려오는 것이 바로 콜레스테롤입니다. 모든 성인병의 근원이라고 볼 수 있는 콜레스테롤 . 그렇다면 이러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다들 아시다시피 이러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을 통한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텐데요. 식이요법과 함께 운동을 병행한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어떠한 종류가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콜테스테롤 낮추는 음식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검은콩 입니다. 밭에서 나는 고기로 잘 알려진 이 콩은 단백질이 풍부하며, 효능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 음식으로는 미역이 있습니다. 이 미역에는 푸코스테롤이라는 것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그리고 미역은 식이섬유가 있어서 체중 조절이나 당뇨 등에도 효능이 조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상추가 있겠습니다. 우리들 식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추. 이러한 상추 역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웰빙 식단에 포함하여 즐기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그 외에도 마늘이나 곤약과 같은 음식들이 있답니다.

     

     

     

    이처럼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알아본 음식들의 대부분이 모두 우리 삶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들이죠? 그만큼 건강을 돌보기 위해서는 특별한 노력이 필요하기 보단 다양한 영양소의 음식들을 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음식이나 식이요법 만으로 건강을 유지하겠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 걸 아시죠? 올바른 식습관과 함께 꾸준한 운동을 함께 해주셔야만 건강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식단부터 신경써서 건강한 육체를 만들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